말씀묵상

하나님 영광을 위하여

조한샘 2023. 9. 13. 10:35

*오늘의 말씀 : 열왕기상 5장 1-18절
[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 모든 상황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다윗은 하나님을 위해 성전을 건축하고 싶었지만, 수많은 전쟁을 치루느라 성전건축을 하지 못하고 결국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그 뒤를 이어 아들 솔로몬이 여호와 하나님을 위해 건축 할 준비를 한다. 그가 성전건축의 사명을 감당할 때에 다윗의 때와는 달리 모든 상황을 주관하셔서 온 사방에 안정을 주시고 전쟁을 멈추셨다. 그리고 성전건축할 수 있도록 동역자들을 보내주셨다. 하나님은 사명을 감당하고, 자신을 위해 섬기는 자들의 모든 삶과 상황을 주관하신다. 그리고 돕는 사람들을 붙여주시고 선으로 인도하신다.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 여호와의 이름을 위해 성전을 건축하는 솔로몬

솔로몬은 성전을 건축하는데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서가 아닌 여호와의 이름을 위해 건축을 한다. 하나님은 그 마음의 중심을 보시고 그의 걸음을 축복하시고 돕는 자들을 보내주셨다. 그런데 가끔 보면 하나님을 위한다라는 일이라고 하지만, 사실 자신의 탐욕과 야욕을 채우려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은 그 마음의 중심을 다 아신다. 하나님의 이름을 가장해 자신의 야욕을 채우려 하면 안된다. 철저히 내 삶과 사역을 통해 하나님이 드러나셔야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야 한다. 솔로몬처럼 여호와의 이름을 위한 일을 해야 한다.

 
[나] - 나의 삶에 적용
-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자. 나의 삶과 사역을 통해 하나님이 드러나실 수 있도록 하나님을 위한 일을 감당하자. 내가 드러나지 않도록 하나님을 잘 드러내자.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의 지성소를 세우라  (0) 2023.09.20
가장 좋은 것으로  (0) 2023.09.15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라  (0) 2023.09.10
다윗의 마지막 사명  (0) 2023.09.03
무엇을 위한 열심인가?  (0) 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