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샤마, 순종하는 예배자가 되라

조한샘 2024. 4. 14. 11:49

*오늘의 말씀 : 신명기 28:15-35절
[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 사랑의 길로 인도하시는 분

오늘 본문은 불순종할 때 받을 저주들에 대한 하나님의 경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너희가 만일 내 말에 순종하지 아니하고, 내 명령과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않으면 저주하겠다'라고 경고하십니다.

불순종하고 악을 행하여 하나님을 떠나는 자들에게 질병, 재해, 가뭄, 패배, 압제와 학대, 수탈, 정신병, 악성 종기 등 모든 일에 무시 무시한 저주와 혼란과 책망을 내려 파멸하게 하시겠다고 경고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불순종하고 하나님을 떠나 악을 행하는 자들을 분명히 심판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경고의 메세지 속에 있는 진짜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공의로우시기에 백성들의 잘못을 심판하셔야 하지만, 사랑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무시무시한 저주와 심판을 받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고 계십니다. 불순종의 결과, 하나님을 떠나 악을 행하는 결과가 이런 저주와 심판이니 나를 떠나지 말고, 불순종하지 말라고 정말 사랑하는 마음으로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 깊은 사랑과 마음을 헤아리고 그 사랑안에 거하고 순종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 순종해야 하는 인간들

우리는 모두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단순히 하나님의 심판과 저주를 받지 않기 위해서가 아니라 계속해서 하나님의 그늘 아래 그의 사랑아래 거하고 싶다면, 하나님 안에 거하고 그의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우리가 순종하며 살아간다면 하나님의 손이 우리를 붙드시고 그의 눈이 우리를 향할 것입니다. 그러나 불순종하면 우리에게 향했던 하나님이 돌아서시고 그의 손으로 심판하고 파멸하게 하실 것입니다.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는 말씀을 기억하고 작은 순종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나] - 나의 삶에 적용
하나님은 순종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씨름하는 자들을 기뻐하십니다.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령이 오셨네!  (0) 2024.05.03
깨닫는 마음을 주옵소서  (0) 2024.04.17
예배의 핵심, 거룩!  (1) 2024.04.07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라  (0) 2024.04.03
고난의 떡과 언약의 피를 마셔라  (1) 2024.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