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거룩함으로 예배하라!

조한샘 2022. 3. 18. 17:32

*오늘의 말씀 : 레위기 

[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 거룩하신 하나님(44절)

하나님은 44절 말씀을 통해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라고 명령하신다.

그렇다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며, 거룩을 원하시는 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계속해서 거룩하게 살아가라 말씀하신다. 그리고 거룩하지 못한 자들을 엄격히 대하신다.

 

레위기의 모든 가르침은 레위인들만을 향한 것이 아니다. 이스라엘 백성 전체에게 향하는 가르침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시고 구원해내셨다.

그리고 레위기 말씀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엄격하고, 디테일한 정결법과 제사법에 대해 가르치고 계신다.

 

-이사야 43:21절-

하나님께서 이렇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시고, 자세하게 정결법과 제사법들에 대해 가르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예배하는 백성으로 삼으시기 위해 구원하시고, 거룩하게 하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구원받은 우리는 스스로 자신을 더럽히면 안된다.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해 끊임없이 거룩하고 성결하게 살아가야 한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지 않도록..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 거룩해야 하는 인간(44절)

하나님께서 강력하게 말씀하신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라!,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오늘 큐티 본문 24-43절 내내 하나님은 이것은 부정하니 만지지말라, 이것은 부정한것이니 접촉했다면 부정을 씻어내라고 말씀하신다. 정결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는 이유는 결국 우리가 거룩하게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거룩하게 살아가는 방법, 거룩하게 되는 방법을 가르치신 것이다.

구원받은 백성, 예배하는 백성은 거룩한 삶을 살아가도록 정결법을 잘 지켜 행해야 한다.

 

[나] - 나의 삶에 적용

1.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신 이유는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기 위함이다. 오늘도 나 자신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자.

2. 비록 구약시대와 현대는 많이 다르지만, 정결하게 살아가기 위해 부단히 애쓰고 노력하자.

'말씀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복의 기쁨으로 예배하라  (0) 2022.03.23
정결, 곧 친밀함  (0) 2022.03.22
친밀함의 자리로 초대하시는 하나님  (0) 2022.03.15
자원하여 예배를 드리라!  (0) 2022.03.11
거룩한 예배, 거룩한 교제  (1) 202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