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기쁨으로 살아내라!

조한샘 2022. 12. 13. 17:10

*오늘의 말씀 : 전도서 9장 1-10절

[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 당신의 손 안에 우리를 붙들고 계신 하나님(1절)

하나님은 의인들이나 지혜자들이나 그들의 행위나 모든 것을 살펴보시는 분이다. 오늘 본문의 지혜자는 우리 모두 다 하나님의 손 안에 있다고 말하고 있다. 살아가면서 사랑을 받는 것도 미움을 받는 것도 우리의 미래도 모두 하나님 손 안에 달려 있다. 하나님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 그 손을 뿌리치지만 않으면 된다.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 기쁨으로 살아내라(7절)

우리 모두는 하나님이 주신 삶을 기쁨으로 즐길 줄 알아야 한다. 음식을 먹을 때에도 일을 할 때에도 가정에서도.. 삶의 모든 순간에 하나님이 기쁘게 즐기라고 주신 은혜들을 잘 누려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욜로' 인생을 살라는 것이 아니다. 우리에게 허락하신 모든 일상들에 감사하며 크든 작든 내게 주어진 모든 일상들을 '주 안에서' 기쁘게 즐겨야 한다. 하나님이 뿌듯해하시고 기뻐하실 수 있도록 이 세상을 기쁨으로 즐겁게 살아내자.

 

[나] - 나의 삶에 적용

1. 늘 당신의 손안에 나를 감싸고 붙들고 계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 붙드심의 은혜를 기억하며, 주님 손 안에 강력하게 붙들려 살자.

2. 내게 허락하신 삶, 가정, 사역지, 관계, 경제 등.. 감사하며 기쁨으로 즐겁게 누리자. 주님 보시기에 기쁨이 될 수 있도록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3. '가정'은 이 땅에서 평생 수고하는 우리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귀한 선물이다. 가정을 소중히 여기자.

 

 

*요즘 감사와 기쁨을 많이 잃어버린것 같다. 내게 허락해주신 은혜가 너무 많고, 하나님께 사람들에게 받는 사랑이 참 많은데.. 즐겁게 기쁨으로 살아내지 못하고 있는듯 하다. 사역도 관계도 내 삶도 모두 즐겁지가 않다... 반드시 주어진 삶을 기쁨으로 살아내야만 한다. 기쁨을 즐거움을 감사를 회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