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삶으로 살아내라

조한샘 2023. 5. 30. 15:48

*오늘의 말씀 : 로마서 2장 1-16절
[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 삶으로 살아내지 않는 유대인들

유대인들은 율법을 소유한 자들이었다. 스스로를 어둠속에 빛이요, 어리석은 자들의 스승이요, 어린 아이의 선생이라고 생각하고 믿었다. 그러나 이들은 다른이들에게 율법을 가르치면서 자신 스스로는 가르치지 않았다. 입으로 가르치기만하고, 자신들은 가르침대로 살지 않았다. 율법을 자랑하고 가르치면서 율법을 어겨 하나님을 욕되게 했다. 유대인들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이 이방 사람들 가운데서 모독을 받게 되었다. 율법은 소유하고 가르칠 때가 아니라 삶으로 살아낼 때.. 실천할 때 우리에게 유익이 되는 것이다. 율법을 모르고 지키지 않는 자들보다 율법을 잘 알고 가르치면서도 실천하지 않는 것이 더 큰 죄를 낳게 된다.

 

현재 한국교회의 가장 큰 문제가 이것이다. 율법을 잘 알지만 살아내지 않는다. 말씀을 잘 알지만 살아내지 않는다. 살아내는 것보다 효과적이거나 중요한 것은 없다. 가족이나 친구나 이웃을 전도하고 싶다면..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이 무엇인지 삶으로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

 

[나] - 나의 삶에 적용
- 들은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기 위해 힘쓰자. 내가 말하고 가르치고 찬양하고 기도한대로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자. 하나님 앞에서 말씀대로 살아가기 위한 발버둥을 칠때 가장 기뻐하실 것이다. 오늘 나의 작은 순종을 통해 영광받으실 주님을 찬양합니다.